전문건설공제조합, 동국대와 ‘건설경영CEO과정’ 2기 모집
상태바
전문건설공제조합, 동국대와 ‘건설경영CEO과정’ 2기 모집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1.2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0일까지 원서 접수...건설경영인 역량강화·글로벌 리더십 배양 지원
△전문건설공제조합 본사 전경/제공=전문건설공제조합
△전문건설공제조합 본사 전경/제공=전문건설공제조합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전문건설공제조합(이하 ‘전문조합’)이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와 함께하는 ‘건설경영CEO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건설경영CEO과정’은 건설업계를 선도하는 오피니언 리더의 역량강화와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돕고,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 및 건설업계 정보교환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설된 최고경영자 과정이다.

이번 2기은 이달 20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신청서 접수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며, 총 70명 이내로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3월 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7시부터 두시간 동안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30층 주피터홀에서 조찬형식으로 진행된다.

지원대상은 전문건설사와 종합건설사 대표 및 임직원, 건설유관단체 등 기관 간부 또는 정부부처 부이사관급 이상 전·현직 공무원, 기타 금융기관 및 부동산 개발회사 임직원 등에 해당하면 지원가능하다.

지원을 원한다면 전문조합 홈페이지에서 입학지원서를 다운로드 받고, 이메일(niceguyun@kscfc.com)로 접수 가능하다.

필수 제출서류는 ▲입학지원서 ▲사진파일 ▲사업자등록증 또는 재직증명서(대표 외 임직원의 경우)로 입학지원서 접수시 함께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2024년 1월 19일, 합격자 등록은 2월 2일로 예정되어 있다.

앞서 진행된 1기는 유현준 홍익대학교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김황식 전 국무총리, 김종인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 등 정치‧경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가 강연자로 나서 큰 관심을 모았다. 내렸다.

이번 2기는 건설산업 관련 전문지식 뿐 아니라 경제·경영, 정치·외교, 교양·건강 등 전문건설 리더에게 필요한 균형잡힌 커리큘럼으로 강의가 구성될 예정이다. 건설분야에서는 미래건설산업의 트렌드와 대응과제, 경제·경영분야에서는 주택, 부동산, 인프라 시장 현안 등을 다룬다. 정치·외교분야에서는 우리나라 정치, 외교 현안 및 전망을, 교양·건강 분야에서는 CEO의 건강관리 등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지식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문조합 관계자는 “많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끝난 1기에 이어 2기도 건설인의 활발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