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아웃소싱 컨설팅 지원대상 기업 선정 완료
상태바
물류 아웃소싱 컨설팅 지원대상 기업 선정 완료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0.06.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그 동안 자가물류를 운용해온 13개 화주기업이 국토해양부의 지원으로 물류아웃소싱 전환을 위한 컨설팅을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와 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일)는 지난 5월 27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신청을 접수하고, 이달 24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삼영화학공업-대한통운 등 4개 화주-물류기업 컨소시엄을 추가 지원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로써 국토해양부는 지난 5월 25일에 선정된 9개 화주-물류기업 컨소시엄과 더불어 총 13개 화주기업의 물류아웃소싱 컨설팅비용을 지원키로 했다.
추가선정된 4개 컨소시엄 중 한국카본-한진, 칠갑농산-삼영물류, 한국발보린, 에이케이켐펙-롯데로지스틱스은 지방에 거점을 둔 화주기업이다.
이로써 지원대상 총 13개 화주기업 중 10개가 지방화주기업이며, 이는 지방화주기업의 사업참여 독려에 따른 결과로 이번 사례를 통해 지방에서도 물류아웃소싱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국발보린(울산, 엔진오일·방청왁스 제조)과 에이케이켐펙(포항, 페인트·세제용품)은 제조공장·창고·판매처의 지리적 유사성 및 제조상품의 유사성으로 롯데 로지스틱스로부터 “공동물류 컨설팅”을 받게 될 예정인바, 향후 물류비 절감 및 녹색물류 실현에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추가로 선정된 4개 컨소시엄은 이달 29일 무역협회(51층 소회의실)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11월까지 약 5개월간 물류실태 분석, 운송·보관·포워딩 및 거점간 연계 등 물류비 절감과 경쟁력 제고 전략을 마련하는 컨설팅을 받게 된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올해 13개 화주기업의 컨설팅 지원을 통해 향후 3년간 약 1,167억원의 물류아웃소싱 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전망되며, 물류비가 약 152억원 이상 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의 향후 일정 등 구체적인 사항은 한국무역협회 국제물류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 02-6000-545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