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준 LH 사장, 광명시흥 3기신도시 현장 찾아 한말은?
상태바
이한준 LH 사장, 광명시흥 3기신도시 현장 찾아 한말은?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1.15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추진 일정을 최대한 앞당겨 달라”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은 14일, 광명시흥 3기신도시 현장을 찾아 사업현안을 점검하고 차질없는 사업추진을 독려했다.

이한준 사장은 지구지정 이후 진행 중인 기본조사 추진현황 및 향후 보상일정 등에 대해 보고받고, 부동산 경기침체 및 대출금리 인상 등으로 보상 조기 추진을 요구하고 있는 원주민들의 상황도 살폈다.

이 사장은 직원들에게 “주민들이 보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주민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국민을 위한 LH의 중요한 역할”이라면서, “최근 지장물 조사용역업체가 선정됐으니 속도감 있게 조사용역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2025년 말 보상계획 공고를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보상계획 공고 및 이후 후속절차가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보상프로세스 단축을 위해 본사에서도 적극 지원하고, 보상인력을 선제적으로 보강, 집중 투입해 사업추진 일정을 최대한 앞당겨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광명시흥 3기신도시는 384만평 규모로, 수도권 서남부 지역에 약 7만호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한준 LH사장이 광명시흥 사업 추진 일정을 최대한 앞당길 것을 주문하고 있다./사진제공=LH
△이한준 LH사장이 광명시흥 사업 추진 일정을 최대한 앞당길 것을 주문하고 있다./사진제공=L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