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부 장관, ‘기업 하기 좋은 국가산업단지 조성’ 약속
상태바
원희룡 국토부 장관, ‘기업 하기 좋은 국가산업단지 조성’ 약속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1.01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국가산단 기업설명회서 적극 지원 의지 표명
△단체사진/사진출처=국토교통부 홈페이지 포토뉴스
△단체사진/사진출처=국토교통부 홈페이지 포토뉴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31일 여의도 FKI타워(구 전경련회관)에서 반도체・모빌리티・바이오・푸드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열린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에서 기업 하기 좋은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자리에는 이용록 홍성군수 등 반도체・모빌리티・바이오・푸드테크 관련 신규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7곳이 위치한 지자체 및 50여개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후보지 7곳은 ▲대구(스마트기술) ▲대전(나노·반도체) ▲충남 천안(미래모빌리티) ▲충남 홍성(미래 신산업) ▲강원 강릉(천연물 바이오) ▲전북 익산(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경북 안동(바이오 생명) 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각 지자체별 신규 국가산단 후보지별 지원전략, 입지 장점 등 투자 매력을 적극 홍보하고, 사업시행자(LH)가 산단 조성계획 및 기업지원방안 등을 발표했으며, 총 9개 기업이 국토교통부-지자체-LH와 투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원 장관은 “중앙정부에서도 신규 국가산업단지 내 기업 유치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이번 기업설명회를 마련했다”고 우선 밝히고, 이어 “정부와 지자체가 원팀이 되어 각종 인・허가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기업 투자에 애로가 되는 규제를 개선할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국가산업단지의 조성 속도를 높여 기업이 투자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기업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기업의 의견을 사전 계획단계부터 반영하는 등 기업 하기 좋은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