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산업 대국민 슬로건 및 콘텐츠 공모’ 개최
상태바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산업 대국민 슬로건 및 콘텐츠 공모’ 개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0.28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50주년 기념...슬로건 부문, 11월 20일까지, 콘텐츠 부문 1월 31일까지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 이하 ‘협회’)는 창립 50주년 기념 ‘엔지니어링산업 대국민 슬로건 및 콘텐츠 공모’를 각각 11월 20일(슬로건 부문)과 1월 31일(콘텐츠 부문)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협회가 창립 50주년(2024년 6월 5일)을 맞이해 협회 창립 50주년과 엔지니어링의 가치, 산업의 역사와 발전과정을 적극 알리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엔지니어링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 가능하며, 타 공모전에 출품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면 된다.

슬로건은 지난 반세기 동안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끌어 온 한국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새롭게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을 주제로 해 2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콘텐츠는 한국엔지니어링산업의 가치·성과·역사를 주제로 해 ▲영상 ▲사진 ▲카드뉴스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부문별 각각 10월 27일부터 11월 20일까지(슬로건 부문), 10월 27일부터 1월 31일까지(콘텐츠 부문)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받아 공정한 평가·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45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작품은 각각 12월중(슬로건 부문), 2024년 4월중(콘텐츠 부문)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최우수상 4점, 우수상 9점, 장려상 32점을 선발해 총 3,4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해경 협회장은 “공모전은 그간 협회에서 진행한 여타 공모전과 달리, 이공계 종사자뿐 아니라 일반 국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며 “공모전을 통해 일반국민들이 엔지니어링산업이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미래지향적인 핵심 고부가가치산업임을 인식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고문 및 세부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kencacontest.or.kr)–공모요강–협회 창립 50주년 ‘엔지니어링산업 대국민 슬로건 및 콘텐츠 공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포스터/제공=한국엔지니어링협회
△포스터/제공=한국엔지니어링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