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민관합동 소방훈련 실시
상태바
부영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민관합동 소방훈련 실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10.1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소방서 중문 119센터와 함께 실시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화재발생 시 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서귀포소방서 중문 119센터와 민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이번 훈련을 통해 수련원 객실 내에서 일어난 원인 미상의 화재를 가상, 화재 발생에 대해 119에 신속하게 신고하고 건물 내 전파한 후 고객 및 직원들의 대피를 유도, 자체 소방시설을 활용한 초기 화재를 진압하는 등 화재 발생 상황에 대해 대응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 참석한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중문 119센터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를 계기로 화재 등 재난 발생에 대한 상황관리 능력을 보다 강화할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안전한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다방면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천제연 폭포 및 주상절리 등 제주의 아름다운 관광지들이 인접한 중문관광단지 내 소재하고 있으며, 규모는 대지 면적 1만9,956㎡, 연면적 9,471㎡, 지하 1층, 지상 2층 구조로 86객실, 총 670명의 인원이 동시에 숙박할 수 있다.

수련원 내에는 2인실, 8인실 형태의 객실 86실을 비롯해 ▲강당 ▲강의실 ▲식당 ▲휴게실 ▲샤워장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 및 최신 설비 등이 갖춰져 있다. 더불어 수련원에서는 국가에서 인증 받은 프로그램(총 6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연속 2회 최우수 청소년수련시설 및 종합안전위생점검 전 분야에 걸쳐 A등급을 인정받은 바 있다.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훈련 모습/사진제공=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훈련 모습/사진제공=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