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와이드, 서비스 부문 '2023 대한민국 KS 명가' 선정
상태바
포스코와이드, 서비스 부문 '2023 대한민국 KS 명가' 선정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10.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수 대표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지속성장해 나갈 것”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포스코와이드가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3 세계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서비스 부문 ‘대한민국 KS명가(이하 ‘KS명가’)’에 선정됐다.

KS명가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한국산업표준(KS) 인증을 통해 모범적으로 성장한 선도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으로 한국산업표준을 적극 활용해 모범적으로 혁신성장을 이룬 기업이 엄선된다.

포스코와이드는 포스코그룹의 종합부동산 전문회사로 1994년 창립 이래 포스코센터, 포스코타워송도 등 초고층 빌딩부터 골프장, 인프라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설 및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9년 포스코센터에 ‘KS S 1004(시설관리서비스)’ 인증 취득을 시작으로, 2019년부터 전사업장 통합 인증 취득 등 현재까지 차별화된 품질관리 서비스로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KS 인증을 기반으로 안전 및 품질관리 시스템, 생애 주기별 건물 관리 등 단계별 기반을 구축해 시설물의 유지, 운영에 필요한 모든 업무 프로세스에 표준화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ISO27001(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자산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아래 강건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이정표를 제시하는 선도적 역할을 함으로써 업계의 발전과 번영에 기여했다.

김정수 포스코와이드 대표는 “모든 임직원이 품질경영방침을 이해하고 업무에 실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 관리와 지속적인 개발에 힘쓴 결과, 품질경영 수준을 높일 수 있었다”며 “KS명가로서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최고의 고객만족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지속성장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와이드는 시설관리 서비스와 더불어 기업부동산 중심의 개발, 시행 등 Value Creation사업으로 업역을 확대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

△사진 오른쪽부터 포스코와이드 이광기 경영기획실장,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진종욱 원장/사진제공=포스코와이드
△사진 오른쪽부터 포스코와이드 이광기 경영기획실장,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진종욱 원장/사진제공=포스코와이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