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인협회, 유튜브 콘텐츠 ‘건썰다방’ 런칭
상태바
건설기술인협회, 유튜브 콘텐츠 ‘건썰다방’ 런칭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9.20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렵고 딱딱한 건설은 ‘그만’, 생활 속 건설이야기로 국민에 ‘한발짝’
/제공=한국건설기술인협회
/제공=한국건설기술인협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건설기술인협회는 20일 일상 속 건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룬 유튜브 콘텐츠 ‘건썰다방’을 런칭했다.

총 30화에 걸쳐 제작되는 ‘건썰다방’은 역사를 비롯해 생활, 문화, 영화, 과학 등 우리 생활 속에 녹아있는 건설에 대한 이야기들을 국민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밌게 풀어내는 토크형 교양예능 콘텐츠다.

앞으로 티빙과 웨이브 등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를 통해서도 송출된다.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 중인 김가영 기상캐스터(MC)와 건설역사학자인 임석재 이화여대 교수(건축학과)를 비롯해 매 주제별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다방을 무대로 궁금한 건설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펼쳐나간다.

20일 방영된 1화에서는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이 출연해 ‘다리’를 주제로 동서양 역사 속 흥미로운 다리이야기부터 교량의 종류와 공법, 우리나라 기술진이 만든 세계 최고의 교량 등에 대한 다양한 ‘썰(說)’을 풀어낸다.

앞으로 역사학자 심용환 역사N교육연구소장과 뇌 과학자 장동선 한양대 교수 등이 주제별 특집에 패널로 출연할 예정이며, 매 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윤영구 건설기술인협회 회장은 “유튜브 콘텐츠 제작은 협회가 최초로 시도하는 사업”이라며, “건설기술인에게는 긍지와 보람을, 예비건설기술인을 비롯한 국민들에게는 건설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제공해 건설에 대한 이미지가 개선되고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건썰다방’은 유튜브(www.youtube.com)에서 검색하거나, 협회 홈페이지(www.kocea.or.kr)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