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수 포스코와이드 대표 “지역사회 환경보호에 앞장설 것”
상태바
김정수 포스코와이드 대표 “지역사회 환경보호에 앞장설 것”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8.25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과 하수재이용수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친환경 골프장 도약
△사진 왼쪽부터 김정수 포스코와이드 대표, 김진용 인청경제자유구역청장/사진제공=포스코와이드
△사진 왼쪽부터 김정수 포스코와이드 대표, 김진용 인청경제자유구역청장/사진제공=포스코와이드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포스코와이드(김정수 대표)가 24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하수재이용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이날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내 지속적인 용수공급을 돕는 RO설비(Reverse Osmosis, 광양 해담의 마지막 공정으로 염분을 제거하여 용수로 사용이 가능하게 함) 설치를 완료한 준공식도 가졌다.

포스코와이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협약으로 하수재이용수 활용방안 발굴에 기술적, 행정적으로 상호 협력관계를 가지고, 친환경 지속 가능 도시 조성에 적극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포스코와이드는 송도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 친환경 수질관리 시스템인 RO 설비를 설치해 하수재이용수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친환경 골프장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RO 공법으로 기존 상수도 사용에서 하수재이용수로 바꿔 원가절감은 물론 상수보호와 물 재이용을 실천한다.

기존 하수도 내 하수재이용수의 염분이 높아 활용이 어려웠던 점을 개선해 용수로 사용이 가능해지며 송도내 재이용수를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한 셈이다.

특히, RO공법은 포스코와이드가 운영중인 광양 해수담수시설의 마지막 공정 노하우를 적용한 공법이며 기존 원가대비 34% 수준의 단가로 매년 3억원 가까이 원가절감이 가능해졌다.

또한, 하루 약 3000톤 재이용수를 활용할 수 있음과 동시에 이전보다 높은 수질로 골프장 잔디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김정수 대표는 “지역사회 발전과 환경보호를 위하며 사회에 직면한 문제에 기업차원의 역할을 다함과 동시에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얼밸류 가치 창출 사례이다"면서, "친환경 경영에 적극 앞장섬으로써 이번 사례를 기반으로 송도지역의 재이용수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와이드는 친환경 골프 경영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파주에 위치한 J-Public 골프장에서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한 ‘2023 탄소중립 생활 실천 민간보조사업’ 일환으로 골프장 내 일회용 컵 사용을 다회용 컵으로 전면 교체 운영함으로써 친환경 골프장으로 행보를 보였다. 앞으로도 포스코와이드의 탄소중립 브랜드 ‘함께Green그림’ 활동으로 다양한 친환경 ESG 경영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