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대, 항공정비기계학과에 최첨단 실습실 구축
상태바
창신대, 항공정비기계학과에 최첨단 실습실 구축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8.22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근 총장은 "우주항공 및 MRO 분야 교육기관으로서 역할 더욱 강화할 것"
△창신대 실습실 사진/제공=부영
△창신대 실습실 사진/제공=부영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부영그룹이 재정을 지원하고 있는 창신대학교가 지역 우수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창신대 항공정비기계학과는 8월 중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의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과 미래모빌리티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최첨단 실습실(기체, 엔진, 전기·전자)을 구축할 예정이다.

항공정비기계학과는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받은 경상남도 유일의 4년제 대학으로서, 항공정비기계학과 교수진 전원이 고경력 대한항공 출신이다. 이번 실습실 구축으로 항공정비(MRO) 교육과 정밀기계교육이 가능한 스마트 교육환경을 마련하게 됐다.

현재 항공정비기계학과는 USG공유대학에 참가하는 특성화 학과이며, 울산·경남 14개 대학과 26개 기관 및 기업과 협력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IT 기술과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원근 창신대 총장은 "최첨단 실습실 구축을 통해 우리 학교가 경남을 대표하는 우주항공 및 MRO 분야 교육기관으로서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창신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윤상환 지원단장은 "대학의 교육혁신과 산학협력을 공유하여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확대하고 인프라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영그룹은 신입생 전원에게 1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고 취업연계 트랙으로 부영그룹 계열사에 정규직 채용을 이어가는 등 학생들의 취업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