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CEO 혹서기 현장 속으로!]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상태바
[건설사CEO 혹서기 현장 속으로!]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8.0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점검 주관하고 얼음물·쿨토시 전달
혹서기, 제빙기·냉동고·식염 포도당·냉방 휴게시설 등 집중점검
△김회언 대표이사는 이문아이파크자이 현장을 방문해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특별점검을 진행하고 근로자들에게 얼음물과 쿨토시를 지급하며 온열질환 예방을 강조했다./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김회언 대표이사는 이문아이파크자이 현장을 방문해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특별점검을 진행하고 근로자들에게 얼음물과 쿨토시를 지급하며 온열질환 예방을 강조했다./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본격적인 혹서기를 맞이해 경영진이 직접 주관하는 현장 특별점검과 온열질환 예방활동을 진행했다.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4일 아침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이문아이파크자이 현장을 방문해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시설 및 근로자 관리 현황을 살펴보고, 여름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매월 4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하고 자체점검을 실시해 왔으며, 작년 6월부터는 경영진이 직접 특별안전점검을 주관해 왔다.

김 대표이사는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현장 고드름 쉼터, 혹서기 구호물품 등을 확인하고, 근로자 휴식시간도 잘 지켜지고 있는지 점검했다.

또한, 갑작스러운 집중호우에 대비해 수방자재와 배수시설과 더불어 지반침하 등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공사구역을 중점적으로 살펴봤다.

이날 김회언 대표이사는 현장에서 얼음물과 쿨토시 등을 근무자에게 나눠주며 옥외작업 시 충분한 휴식 등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여름철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온열질환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HDC 고드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HDC 고드름 캠페인은 혹서기 예방을 위한 3대 수칙인 물, 그늘, 휴식을 기본으로 혹서기 관리 전담 인원인 ICEMAN 지정해 근로자에 식염 포도당과 이온 음료를 지급하는 등의 근로자 건강 보호 프로그램이다.

이와 더불어 폭염 위험 단계별 대응요령을 4단계로 구분해 옥외작업을 제한하고, 폭염시 안내방송을 통한 강제 휴식시간도 부여하고 있다.

또한, 체감온도에 민감한 온열질환 취약근로자를 사전에 파악하고 업무 적합성을 확인해 수시 관리가 이뤄질 수 있게 하는 등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에 집중하고 있다.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김회언 대표이사가 현장 근로자에게 시원한 생수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