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위한 ‘잰걸음’
상태바
한화 건설부문,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위한 ‘잰걸음’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7.1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소통 이벤트 ‘임직원 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울산대교에 피어오른 불꽃’ 대상
△사진 가운데 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사진 가운데)와 사진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한화 건설부문
△사진 가운데 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사진 가운데)와 사진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한화 건설부문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화 건설부문(대표이사 김승모)이 ‘즐거운 직장만들기’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임직원 사진 공모전을 실시하고 이에 대한 시상식을 지난 7일 개최했다.

공모전은 현장 및 본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2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됐으며, 공모 주제인 ‘한화가 지은 아름다운 준공실적’을 다양한 구도에서 촬영해 총 200여 작품을 출품했다.

이중 공모전 취지에 부합하고 완성도가 높은 20여점의 작품들이 한국사진기자협회 등 전문가 심사 및 임직원 투표를 통해 입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에는 문동재 대리의 ‘울산대교에 피어오른 불꽃’ 작품이 선정됐으며 수상자와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금 및 참가 상품이 수여됐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동일한 건축물에 대한 임직원들의 특색있는 해석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한화 건설부문 아파트 브랜드인 ‘포레나’ 단지의 경우, 세련된 디자인의 아파트를 주변 자연과 조화롭게 촬영한 작품이 있는가 하면 개인의 추억이 담긴 단지 내 산책로를 감성적으로 담아낸 작품도 있어 임직원들의 다양한 개성이 돋보였다.

선정된 작품들은 사내 게시판과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시된다. 해당 작품들은 추후 홈페이지, 브로슈어 등 기업 홍보물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 ‘울산대교에 피어오른 불꽃’/사진제공=한화 건설부문
△대상 수상작 ‘울산대교에 피어오른 불꽃’/사진제공=한화 건설부문

대상을 받은 문동재 인프라사업부 대리는 “우리 회사가 시공한 건축물을 여러 구도에서 바라보며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임직원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행사를 마련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전창수 인사지원실장은 “공모전이 임직원들에게 바쁜 업무 속 쉬어갈 수 있는 즐거움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직원 간 관심과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 건설부문은 임직원 근무 만족도 제고와 사내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1월 전국 건설현장 근로자에게 붕어빵과 어묵을 제공하는 푸드트럭을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임직원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시네마 데이’를 새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