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분양 스타트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분양 스타트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7.0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견본주택 오픈...17일~19일 청약 접수, 25일 당첨자 발표
하 3층~지상 32층 총 7개동 공급면적 63~138㎡ 874가구 분양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7일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조성된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32층, 총 7개 동 87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은 63~138㎡으로 구성된 단지이다.

세부 공급면적은 63㎡ 209가구, 76㎡ 88가구, 84㎡A 336가구, 84㎡B 167가구, 84㎡C 31가구, 105㎡ 41가구, 137㎡ PH 1가구, 138㎡ PH 1가구로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약 접수는 17일~19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다. 정당계약은 8월 7일~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6년 하반기 예정이다.

8개 타입 평형 및 펜트하우스 공급, 공간 활용 극대화 =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을 비롯해 세대 내에서 주거 기능 외에 취미, 여가 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중대형 평형에 이르기까지 총 8개의 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수요자 선택폭을 넓혔다. 아울러 희소성이 높은 펜트하우스도 함께 공급한다. 전 세대는 4bay 판상형 위주의 구조이며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한다.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변화를 줄 수 있는 가변형 벽체로 설계된다.

전 타입은 모두 짜임새 있게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다. 전용면적 63㎡는 거실과 주방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으며 주방에는 대면형 아일랜드가 설치된다. 전용면적 76㎡는 6인용 식탁까지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전용면적 84㎡는 식자재 등을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주방의 동선을 최적화하고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마련해 동일 평형 대비 공간 활용을 최대화한다. 전용면적 105㎡에는 안방을 제외한 침실 3개소를 마련해 세대 내에서도 다양한 조망을 확보할 수 있다. 전용면적 137㎡와 138㎡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사용 가능한 테라스와 안방 안에 별도의 보조실과 연계된 드레스룸을 마련해 공간감을 높인다.

HDC홈패드,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 = 주방 공간에서는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홈 제어뿐 아니라 공지 사항, 주차 위치 확인 등의 다양한 단지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HDC홈패드는 무선인터넷이 설치되어 있는 환경이라면 주방을 비롯해 집안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10인치급 LCD 화면에 태블릿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유튜브, 인터넷, IPARK BOOKS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음성으로 세대 내 빌트인 기기인 조명,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음성인식 플랫폼을 적용한 13인치 대화면 AI 월패드를 옵션으로 적용하고 있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만의 비접촉식 출입 시스템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에는 아이파크 입주민들의 보안을 더욱 강화하고 방문하는 외부인의 출입 편의성도 높이는 발전된 스마트 기술을 적용했다.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은 아이파크홈 앱으로 등록된 입주민의 얼굴을 인식해 공동현관 자동문 개방과 엘리베이터를 호출을 자동으로 진행해 비접촉 출입을 가능하게 한다. 입주민이 공동현관을 자연스럽게 출입할 수 있도록 얼굴 인식은 3m 이상의 거리에서 0.3초 내외로 완료함으로서 입주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아울러 세대 현관 카메라에서도 입주민의 얼굴을 인식해 자동으로 디지털 도어록을 열어 편리하게 집까지 들어갈 수 있다. 이에 더해 입주민이 아닌 방문객과 동시에 인식되면 오픈되지 않도록 사진, 동영상, 가면을 통한 침입을 방지하는 안티 스푸핑(anti-Spoofing) 기술을 적용해 주거 보안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넓은 조경, 스카이라운지 등 = 단지의 공간 구조에는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가 반영된다. 휴식과 주거의 경계가 조화를 이루는 단지 배치로 단지 지상은 차가 다니지 않는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고 지상주차장을 없앤 자리에는 다양한 식재로 꾸린 조경시설과 산책로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했다. 특히 조경 면적이 단지 전체의 41%를 차지하며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자연주의 단지를 구현했다.

이외에도 단지의 최상층에 수변 조망은 물론 춘천시 전경까지 바라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를 갖추고 있으며 스카이 전망데크, 파티룸,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센터 등 입주민이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을 함께 마련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한층 높였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시 내에서도 신흥 주거지역에 위치하면서 공간 활용이 극대화된 내부 구조를 갖춘 자연주의 단지에 수변 라이프 및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까지 더해지면서 춘천 지역 내에서 아이파크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