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녹색건축 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부동산원,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녹색건축 영상 공모전’ 개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7.0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6일~8월 31일까지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미래를 위한 초록 발자취!”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온실가스 감축의 필요성과 녹색건축물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녹색건축 숏폼 영상 공모전’을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지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열린 ‘녹색건축 어린이 독후감·소감문 경진대회’의 후속 사업으로, 어린이들의 시각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작품 형식을 독후감에서 숏폼(짧은 영상)으로 변경했다.

공모전 주제는 ‘녹색건축에 관한 자유 주제’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기간은 6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전자메일(greengongmo@reb.or.kr)로 참가신청서와 공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작은 초등학교 교사, 녹색건축 전문가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0팀, 장려상 20팀 등 총 31팀을 선정(10월 중)할 예정이며, 수상팀에게는 상금과 상패(국토교통부장관상 및 한국부동산원장상)가 수여된다.

아울러, 녹색건출물에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7월 3일부터 12월 1일까지 대국민을 대상으로 ‘녹색건축물 견학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는 ‘한국부동산원 부동산 정보 App’을 이용해 전국에 위치한 녹색건축물에 방문,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지급(매달 100명)하며, 이벤트 참가방법 및 세부내용은 국토교통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재명 한국부동산원 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어린이들이 녹색건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녹색건축물 견학 이벤트 및 영상 공모전 포스터/제공=한국부동산원
△녹색건축물 견학 이벤트 및 영상 공모전 포스터/제공=한국부동산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