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래 행복청장 “탄소중립, 선택사항이 아닌 우리시대 최우선 과제다”
상태바
이상래 행복청장 “탄소중립, 선택사항이 아닌 우리시대 최우선 과제다”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5.17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협 대통령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장 초빙 ‘제3회 정책아카데미’ 개최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은 어제(16일) 행복청 직원 및 정부세종청사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3회 정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김상협 위원장 강연 사진//사진제공=행복청
△김상협 위원장 강연 사진/사진제공=행복청

이날 아카데미에는 김상협 대통령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을 강사로 초빙, ‘탄소중립과 녹색성장 시대 : G7 + First Korea’라는 주제로 강의를 가졌다.

직원들과 함께 정책아카데미에 참여한 이상래 청장도 “탄소중립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사명감을 가지고 달성해야만 하는 우리시대의 최우선 과제”라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소관 업무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분야에서 탄소중립 사회를 이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달 11일에 <제1차 국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통해 오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 사회를 이행하고 환경과 경제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을 국무회의 의결을 통해 확정했다.

행복청은 행복도시를 탄소중립‧녹색성장을 선도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제로에너지 도시 건설 ▲친환경 교통‧인프라 확충 ▲그린에너지 도입‧확산 ▲탄소배출 및 에너지 수요관리 강화 ▲시민참여 및 인식제고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