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창신대, 교육부 K-MOOC '묶음강좌개발사업' 선정
상태바
부영그룹 창신대, 교육부 K-MOOC '묶음강좌개발사업' 선정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4.2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가 2023년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사업 중 ‘묶음강좌개발사업’에 선정됐다. 창신대는 부영그룹이 재정지원하고 있다.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는 고등교육에 대한 평생 교육 수요 확대에 부응하고 대학의 교수-학습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고등교육기관 등의 우수강좌를 온라인으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창신대는 일반강좌 105개중(묶음강좌 12개교 41개 강좌, 개별강좌 64개)에서 묶음강좌 12개교에 선정됐다.

묶음 강좌는 특정기술과 지식을 체계·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연계형 교육과정이다. 창신대는 ‘통일과 보건의료’라는 교과목으로 기초 및 심화과정 단계로 3개의 묶음강좌로 개발할 계획이다.

강좌 개발자로 이도영 간호학과 교수 외 6인이 참여하며, 3개의 묶음 강좌는 △한반도 건강공동체의 이해 △한반도건강공동체와 보건의료인의 역할 △한반도 건강공동체와 보건의료 의사소통으로 구성돼 있다.

김혜윤 창신대 교육혁신원장은 “온라인 강의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평생교육 수요 확대에 우리 대학이 수요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