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건설 및 철도시설 안전 확보에 나서
상태바
국토안전관리원, 건설 및 철도시설 안전 확보에 나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4.10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공단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오른쪽)과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사진제공=국토안전관리원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오른쪽)과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사진제공=국토안전관리원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영복, 이하 공단)은 지난 6일 건설 및 철도시설 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건설안전과 관련한 중․소규모 건설현장 안전점검 기술지원 및 안전 컨설팅 ▲건설공사 안전관리에 관한 정보․기술 교류 및 교육 ▲철도시설 안전과 관련한 철도시설 성능평가 ▲정밀진단 보고서 평가에 대한 법제도 및 운영기준 등의 제개정 ▲평가 관련 정보 공유 및 기술 교류 등이다.

이에 따라 건설안전 분야에서 관리원은 공단에서 수행하는 전국 공사장에 대한 안전 및 품질 이행 사항을 점검‧자문하고 스마트 안전장비에 대한 정보교류를 시행하게 되며, 공단은 드론을 이용한 건설공사 현장점검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철도시설 안전 분야에서 관리원은 철도시설의 구조물건축물 부분에 대한 성능평가 정밀진단 보고서 평가를 수행하고, 공단은 궤도전철전력정보통신신호제어 부분에 대한 평가를 수행해 평가 결과에 대해 공유하고 정기적인 기술교류를 통해 제도의 실효성을 높여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