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함진규號’, 금년도 제1차 국정과제추진위원회 개최
상태바
한국도로공사 ‘함진규號’, 금년도 제1차 국정과제추진위원회 개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3.26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국정과제와 관련된 23건의 자체 이행과제 추진상황 점검
△2023년 제1차 국정과제추진위원회 회의 모습/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2023년 제1차 국정과제추진위원회 회의 모습/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지난 23일 ‘2023년 제1차 국정과제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는 정부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것이라고 부연 설명했다.

국정과제추진위원회는 지난해 7월 정부의 120대 국정과제 발표이후 관계부서의 검토를 거쳐 공사 업무와 관련된 자체 이행과제 23건의 발굴 및 진행사항 점검을 위해 작년부터 매분기 개최 중이다.

이를 통해 도로공사는 모빌리티 미래 전력사업화, 국토 공간 효율적 성장전략 지원, 편리한 교통 혁신 등을 주제로 관련 국정과제를 적극 이행하고 있다.

우선, 모빌리티 미래 전력사업화 추진을 위해 ‘도심항공교통(UAM)’을 고속도로에 접목시킬 예정이며, 고속도로 네트워크와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사업’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국토공간의 효율적 성장 지원을 위해서는 ‘광역 교통 환승플랫폼’ 구축, 고속도로 인근지역에서 접근 가능한 ‘개방형 휴게소’ 조성과 ‘하이패스IC’ 확대 등을 추진한다.

또한, 빠르고 편리한 교통 혁신을 뒷받침하는 ‘대심도 지하고속도로’ 건설과 지역 내 이동편의성 증진을 위한 주요 간선도로망 구축도 추진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국정과제추진위원회를 내실있게 운영하며 정부 국정과제 달성을 선도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