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서울산업진흥원,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동맹’
상태바
롯데건설-서울산업진흥원,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동맹’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3.16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내 ESG 및 스마트 기술 관련 스타트업 모집
△사진 왼쪽에서 5번째 주영수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장과 4번째 김종우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사진제공=롯데건설
△사진 왼쪽에서 5번째 주영수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장과 4번째 김종우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사진제공=롯데건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롯데건설이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본사에서 서울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과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공동 엑셀러레이팅(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건설현장 탄소 저감 아이디어, 사내 친환경 실천 아이템 등 ESG 및 스마트 기술 관련 스타트업을 모집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기술 협력을 검토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상생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9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했으며, 총 8개 기업을 선정해 유관부서 담당자와 직접적으로 사업 및 서비스를 제안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중 하나인 '팀워크'와 함께 도면 관리의 효율성 및 디지털화를 위한 스마트 도면 솔루션 프로그램 '팀뷰'를 건설현장에 시범 적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