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부 장관, “준법투쟁으로 포장된 타워크레인 조종사 갑질, 뿌리 뽑을 것”
상태바
원희룡 국토부 장관, “준법투쟁으로 포장된 타워크레인 조종사 갑질, 뿌리 뽑을 것”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2.0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피해현장 찾아 점검...철콘연합회 대응 강화 당부
/출처=국토교통부
/출처=국토교통부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8일 오후 2시 30분부터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공동주택 공사현장을 방문해 월례비 수수 등 타워크레인 부당행위로 인한 피해현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원 장관은 타워크레인 설치현황 등 공사현장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타워크레인 조종사의 월례비 수수 등 부당금품 요구‧수취 실태 및 대책에 대한 업계의 의견을 수렴했다.

앞서, 국토부가 실시한 피해사례 실태조사 결과 접수된 전체 불법행위의 86%가 월례비 수수 등 부당금품 요구일 정도로 건설현장 내에 부당금품 문제가 만연한 상황이다.

출처=국토부

원 장관은 부당금품 요구 및 준법투쟁으로 포장된 태업 등 타워크레인 조종사의 갑질에 대해 “국민을 볼모로 행패를 부리고, 정당한 노동의 대가를 넘어선 부당 이득을 취하는 민폐 집단은 설 자리가 없도록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특히, 정부의 조치는 일시적일 뿐이라며 보복을 예고하는 일부 노조에 대해 “정부는 건설현장 불법행위가 완전히 근절되는 그 날까지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는 불법행위로 이득을 보겠다는 생각을 포기하라”고 경고했다.

이 자리에는 월례비 지급 중단 공문을 노조에 발송한 대구·경북 철콘연합회 관계자도 참석했으며, 원 장관은 “현장의 용기에 화답해 현장에서 벌어지는 불법행위에 더욱 엄정히 대처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원 장관은 “일하는 사회를 만들고, 건설현장에 법치와 공정을 바로 세우기 위해 민‧관이 한마음 한 뜻으로 끝까지 함께 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국토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