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산업용 히트펌프 포트폴리오 성장 秘策(비책)은?
상태바
존슨콘트롤즈, 산업용 히트펌프 포트폴리오 성장 秘策(비책)은?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2.0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온 에너지 관리 솔루션 공급업체 ‘하이브리드 에너지’ 인수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존슨콘트롤즈가 지역난방 및 산업 공정용 히트펌프에 특화된 고온 에너지 관리 솔루션 공급업체로 성장 중인 하이브리드 에너지 AS(Hybrid Energy AS)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존슨콘트롤즈는 하이브리드 에너지 고유 기술로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탈탄소화 및 지속가능성 실현과 동시에 고객에게 새로운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클로드 알랭(Claude Allain) 존슨콘트롤즈 냉난방공조(HVAC/R) 및 데이터센터 부문 사장은 “지금은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차세대 에너지 관리 기술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업계가 함께 노력하고 있는 매우 흥미로운 시기”라며, “하이브리드 에너지는 에너지 효율을 유지하면서 초고온 프로세스 난방을 제공하는 능력으로 확고한 입지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이는 존슨콘트롤즈의 영향력 및 자원과 맞물려 더 많은 고객의 과제를 해결할 것이다”며 “빌딩의 에너지 소비 감축 지원은 고객이 신뢰받는 단일 난방 솔루션을 통해 혜택을 누리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노르웨이 리사케르(Lysaker) 소재의 하이브리드 에너지는 하이브리드 히트펌프를 필두로 한 고온 난방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존슨콘트롤즈의 역량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에너지 솔루션의 특허 기술은 지구온난화 지수(GWP)가 극도로 낮은 천연 냉매를 사용해 100도 이상의 온도를 지원할 수 있다. 시장 잠재력의 빠른 증가에 따라 하이브리드 에너지 제품과 같은 솔루션은 유럽연합이 화석 연료 의존도를 줄이는 동시에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55% 감축, 2050년까지 기후 중립을 추진하는 그린딜 달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

룬 리난(Rune Rinann) 노르딕 테크놀로지 그룹 AS CEO는 “많은 국가가 에너지원을 다양화하는 지금이 바로 청정에너지 기술을 전 세계적으로 사용할 시기”라며, “이번 인수는 하이브리드 에너지의 독자적인 히트펌프 기술, 존슨콘트롤즈의 영향력 및 역량, 그리고 두 기업의 집단 지성을 통해 고온 산업용 히트펌프의 표준을 설정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