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6일부터 10일간 ‘GTX-A 국민참여단’ 공개 모집
상태바
국토부, 6일부터 10일간 ‘GTX-A 국민참여단’ 공개 모집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2.06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공역사 시설점검, 철도차량 시승체험 활동 등 참여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갑니다.”

국토교통부는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사업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듣고, 이를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GTX 국민참여단(이하 참여단)’을 모집·운영한다.

참여단은 GTX 수서~동탄 구간의 개통을 1년여 앞두고 최근 고조되고 있는 국민의 기대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한 국민과의 특별 소통창구로 △일반인 그룹 20명전문가 그룹 7명철도 동호회 그룹 3명으로 구분, 총 3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일반인 그룹은 GTX에 관심 있는 일반국민(만19세 이상)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하며 철도 동호회 그룹과 전문가 그룹은 추천 방식을 통해 별도 선발한다.

일반인 그룹은 국토교통부 누리집 또는 국가철도공단 누리집에 게시된 모집공고(2월 6일~15일)에 따라 지원서를 등록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참여단은 3월 발대식 행사를 시작으로 GTX 준공역사 시설점검, GTX 철도차량 시승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한다.

참여단의 활동을 통해 제안된 개선사항 등은 국토교통부 및 국가철도공단의 검토를 거쳐 GTX 사업에 적극 반영될 계획이며. 현장 체험활동 모습 등은 국토교통부 유튜브 채널(온통TV)을 통해 공개해 GTX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단 활동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