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면 건설교통신기술協 회장 “업계-정부간 架橋(가교) 역할할 것”
상태바
박종면 건설교통신기술協 회장 “업계-정부간 架橋(가교) 역할할 것”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2.01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정기총회 개최...2023 사업계획서안 등 의결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우리 신기술 업계와 정부 간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할 것입니다.”

박종면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회장은 지난 31일 오후 2시 건설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24회 정기총회’ 개회사를 통해 “우리 협회는 올해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회원사를 적극 지원하고,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신기술 업계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종면 회장이 제24회 정기총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박종면 회장이 제24회 정기총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이날 총회에서는 ▲2022세입·세출 결산안 ▲2023사업계획안 및 세입·세출 예산안이 의결됐다.

올해 주요사업으로 신기술과 특허의 변별력 강화를 위해 계약예규 개선 및 평가시 차등 배점 부여를 요구하고, 건설신기술 적용제품에 대해 ‘인증서 발급’, 3억원 이하 소규모 공사에 대해서는 각종 심의 면제 또는 간소화 하는 방안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건설교통신기술의 다각적인 홍보를 위해 오는 4월 28일 ‘제21회 건설신기술의 날 기념식’을 진행하며, 국회 정책토론회, 건설신기술 박람회, 행복도시 건설‧교통신기술 전시회 등을 진행하고, 건설‧교통신기술 활용촉진을 위해 홍보가 필요한 발주청 및 설계사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전시회’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