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포니정 디자인아카데미 ‘by FOMA’ 2기 출범
상태바
포니정재단, 포니정 디자인아카데미 ‘by FOMA’ 2기 출범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1.07 0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입학식 개최..미래사회에 필요한 혁신적 디자이너 양성
△포니정 디자인 아카데미 입학식에서 박종서 FOMA관장(앞줄 좌측에서 2번째)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포니정재단
△포니정 디자인 아카데미 입학식에서 박종서 FOMA관장(앞줄 좌측에서 2번째)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포니정재단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포니정재단(이사장 정몽규)은 6일 2023년 새해 첫 공식행사로 삼성동 소재 포니정홀에서 포니정 디자인 아카데미 2기 입학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포니정 디자인 아카데미 by FOMA’는 포니정재단과 포마(FOMA) 자동차 디자인 미술관이 협력해 이 시대에 걸맞은 디자인 혁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1년 11월 출범했다. 지난해 대학부 10명, 고교부 8명으로 구성된 1기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6개월간의 아카데미 집중과정과 3개월 후속 이노베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2023년 2기의 경우, 지난해 11월부터 2개월간 진행된 디자인 오디션(서류 및 면접심사)을 통해 대학부 12명, 고교부 7명이 아카데미 인재로 최종 선발되었으며,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창의적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다양한 체험과 실습을 포마 자동차 디자인 미술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기는 산업디자인 전공뿐만 아니라 동양화, 공예, 기계공학 등 다양한 경험과 재능의 지원자들이 선발돼 더욱 다채로운 상호작용과 결과가 기대된다.

이만희 포니정재단 사무총장은 “대한민국이 경제 강국으로 성장한 동력은 故 정세영 명예회장의 혁신과 도전정신에 있었다”며, 입학식에 참석한 2기 장학생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혁신 인재로 성장해달라”고 축하 의미를 밝혔다.

박종서 포마 자동차 디자인 미술관장은 “현재는 기술의 고도화로 인한 인간과 기술 간의 간극을 매개할 수 있는 디자인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라며, “포니정 디자인 아카데미의 교육이 이러한 디자이너의 혁신적 사고와 그 상상력을 구현하는 능력을 연결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니정재단은 지난 2005년 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도전정신과 인재중시 철학을 이어가기 위해 설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