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장수소방서와 소방합동 점검
상태바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장수소방서와 소방합동 점검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1.05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강식 사장 "소방 안전 관리에 한치의 소홀함 없을 것"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지난 2일 장수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안전점검 실시 모습/사진제공=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안전점검 실시 모습/사진제공=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이번 소방 안전 점검은 무주덕유산리조트 상황실에서 시설 안전 관리 및 운영현황에 대한 브리핑 후 설천봉, 스키하우스 등을 비롯한 리조트 주요 현장들을 직접 돌아보며 ▲화재 취약요인 파악 ▲소방시설 및 피난·방화시설 점검 ▲관광이용자 대피동선 확인 ▲1급 소방대상물 자소위방대 및 초기 대응체계 등을 점검했다.

주강식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사장은 “리조트가 덕유산 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어 건물 뿐만아니라 산불 예방에도 각별히 주의하며 수시로 자체 안전점검을 지시해 실시하고 있다”며 “소방 안전 관리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운영중인 세인트 휴 사우나&찜질방은 전북소방본부에서 2014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 인증제’에 선정되어 우수업소임을 증명하고 있다.

‘안전관리우수업소’란 안전관리 업무 이행실태가 우수하고 최근 3년간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항이 없으며, 같은 기간 화재 발생 사실이 없는 등 일정 요건을 갖춘 다중이용업소를 소방본부장이 인증할 수 있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