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의 ‘2023경영 秘策(비책)’...사업구조 다변화
상태바
김정일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의 ‘2023경영 秘策(비책)’...사업구조 다변화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1.0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력, 수처리, 친환경 혁신을 바탕으로 한 신성장동력 확보 집중
사우디 네옴시티, 인니 수도 이전 등 해외사업에도 박차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김정일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2023경영 秘策(비책)’으로 ‘사업구조 다변화’ 카드를 택했다.

김정일 대표이사는 2일 2023년도 신년사에서 “주택 부문에 편중된 사업구조를 다변화해 사업의 주요 축으로 정착시키는데 주력해야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김 대표는 근본적인 내부역량 강화도 강조했다. 그는 “사람 중심의 업무 체계에서 시스템 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면서, “산재되어 있는 경험과 노하우, 데이터들을 디지털로 전환해 자산화하고 전사적으로 표준화된 기준과 프로세스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대내외 환경이 척박하지만 무엇보다 긴장감을 갖고 이미 맞은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특단의 경주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코오롱글로벌의 미래 성장동력 = 코오롱글로벌은 지난해 초 대전 선화동 3차 주상복합 공동개발사업을 시작으로 여주~원주 제2공구 사업 철도 기술형입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양질의 수주를 이루어냈다.

특히 코오롱글로벌은 ‘하늘채’ 단일 브랜드로 서울 강북구 번동 1~6구역 브랜드타운 확보, 창원토월 리모델링 사업 등 굵직한 사업을 수주하면서 지난해 도시정비수주 1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나아가 코오롱글로벌은 혁신을 바탕으로 한 신성장동력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육상 풍력 점유율 1위인 코오롱글로벌은 지난해 9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400MW 규모의 ‘완도 장보고 해상풍력 발전사업’ 허가를 취득하는 등 해상풍력과 리파워링 부문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수처리 등 친환경기술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자로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인도네시아 수도이전 등 굵직한 해외사업마다 관련 MOU를 체결하고 해외사업에서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