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명소 국토부 2차관, “수서발 고속철도 운행 확대 노력할 것”
상태바
어명소 국토부 2차관, “수서발 고속철도 운행 확대 노력할 것”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12.30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어명소 제2차관 철도차량 안전관리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출처=국토교통부
△자료사진. 어명소 제2차관 철도차량 안전관리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출처=국토교통부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은 29일 김정재 국토교통위원회 간사와 간담회를 통해 국민 교통편의를 위해 포항지역 등의 수서발 고속철도 운행 확대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정재 의원은 현재 운행 중인 서울~포항 KTX의 높은 이용률을 강조하며, 경북 동해안 지역민의 강남권역 교통 불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포항-수서 고속철도 노선 신설을 요구했다.

이에, 어 차관은 “고속철도 서비스를 보다 많은 국민들께서 누릴 수 있도록 내년 포항을 비롯해 창원·진주·여수 등의 지역까지 수서발 고속열차를 확대해 운행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지역의 고속철도 이용 불편 해소에 국토부가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어 차관은 “선로용량이 한정된 상황에서 수서발 고속열차의 운행을 위해서는 철도운영 기관 간의 이해관계만 앞세우기 보다는 국민 교통편의를 증진한다는 대승적 차원에서 적극 협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국토부는 국토 균형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철도망을 확충하는 등 철도가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선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