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렬 號' LX공사, 조직 개편·임원 인사로 ‘쇄신’
상태바
'김정렬 號' LX공사, 조직 개편·임원 인사로 ‘쇄신’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12.30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규명 부사장 기획혁신본부장 겸직, 오애리·방성배 본부장 임명
△‘2023년도 상임이사 임명장 수여식’에서 방성배 경영지원본부장, 김정렬 사장, 최규명 부사장, 오애리 지적사업본부장./사진제공= LX공사
△‘2023년도 상임이사 임명장 수여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방성배 경영지원본부장, 김정렬 사장, 최규명 부사장, 오애리 지적사업본부장./사진제공= LX공사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이하 LX공사)가 조직 개편과 임원 인사로 공공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LX공사는 공공기관 혁신에 따른 추진동력 강화를 위해 기존 기획혁신본부를 부사장 직속으로 변경했다.

이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조직·사업·인사·문화 혁신에 전사적으로 대응하고 책임경영에 주력하기 위해서다.

특히 2023년은 지적 혁신에 역량을 집중한다. 지적 첨단화로 지적 서비스 질을 높이고 지적 혁신 부서를 신설해 조직을 재정비한다.

또 신규로 부여받은 주소정보활용지원센터 전담기구와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으로 데이터·플랫폼 전문기관의 입지를 강화한다.

검증된 실무형 인물들로 인사를 단행해 변화도 준다. 오애리 경영지원본부장을 지적사업본부장(상임이사)으로 재신임, 방성배 기획혁신본부장을 경영지원본부장(상임이사)으로 임명해 안정 속 변화를 추구했다.

오애리 지적사업본부장은 36여 년 간 현장 근무와 민원 상담 등을 도맡으며 지사장·지역본부장을 거친 지적측량전문가로서 입체 지적 제도화 등 혁신에 박차를 가해 지적 서비스 전문기관의 위상을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균형감각과 소통능력을 중요시하는 방성배 경영지원본부장은 성과 중심에 방점을 둔 인사 혁신과 인재평가·조직운영의 유연성을 살려 내부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으로 예상된다.

김정렬 사장은 “공공 혁신을 속도감 있게 이행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통해 생산성 제고와 책임 경영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면서 “내부적으로 리더십이 검증된 인사를 통해 2023년을 지적 혁신의 해로 만들고 공간정보와의 융·복합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인사 내용이다.

부사장 겸 기획혁신본부장 최규명 지적사업본부장 오애리 경영지원본부장 방성배(202311일 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