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민∙관∙정 협력으로 ‘2030부산엑스포’ 유치 활동 박차
상태바
한화, 민∙관∙정 협력으로 ‘2030부산엑스포’ 유치 활동 박차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12.19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엑스포특위 등과 함께 아제르바이잔, 조지아 방문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화가 민∙관∙정협력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부문 이강만 대표이사, ㈜한화 건설부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들은 국회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 특별위원회 이헌승ㆍ이주환 의원, 방위사업청 및 방산업계 관계자 등과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인 아제르바이잔, 조지아를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8월 아제르바이잔, 조지아 2030부산세계박람회 대통령특사단 방문시 논의되었던 사항의 후속조치다.

사절단은 14~15일 아제르바이잔 바쿠를 방문해 자키르 하사노프 국방부 장관, 히크메트 하지예프 외교수석, 일가르 이스바토프 도시계획건축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예방하고 ‘도시 재건을 위한 스마트시티 건설’과 ‘자주 국방을 위한 방산’ 협력의 의견을 교환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지지를 요청했다.

특히, 사절단은 아제르바이잔이 분쟁지역임을 감안해 지뢰탐지기 사업 등에 대한 협의를 우선적으로 시작하기로 했으며, 수도 인근 군부대를 방문해 구체적인 현지 상황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16일에는 조지아 트빌리시로 이동해, 살바 파푸아슈빌리 국회의장을 예방한 자리에서한국 와인시장 진출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국가적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한화는 앞으로도 민∙관∙정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