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춤 없는 시계’ HDC현대산업개발의 연말 릴레이 사랑나눔 활동
상태바
‘멈춤 없는 시계’ HDC현대산업개발의 연말 릴레이 사랑나눔 활동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12.1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에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3천만원 기탁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연말을 맞이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릴레이 사랑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5일 용산구 관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에 성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겨울철을 맞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모금 활동을 펼치고 취약계층과 저소득층 대상자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사업이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울시 25개 자치구가 협력해 진행하며 지역별로 모금된 성금은 해당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의 후원금은 용산구 내 기초생활수급자, 홀몸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긴급 지원이 필요하거나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용산으로 본사를 이전한 후 용산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2012년부터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성금을 기탁해왔다. 2019년부터는 정기적인 지원을 결정하며 매년 3천만원씩 기부해 지난 4년간 누적 기부액은 약 12,000만원에 달한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달 9일 용산구 내 소외된 이웃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일산화탄소 경보기와 침구 세트를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 25일에는 용산지역 취약계층 400여 가구에 12,000여 장의 연탄을 지원하는 연탄배달 봉사활동, 29일에는 지역사회 소외된 어르신을 위한 1,000kg 전달했다. 이달 5일에는 용산에 있는 민관학 연합 봉사체 용산 드래곤즈와 함께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5활동을 진행하는 등 연말 릴레이 사랑 나눔을 펼쳐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