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전세피해지원 위한 선택지는?
상태바
HUG, 전세피해지원 위한 선택지는?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10.2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협회 법무지원단 법률상담 창구 운영 등 지원
△사진 왼쪽 김옥주 HUG 자산관리본부장과 이남철 대한법무사협회 협회장(오른쪽)/제공=HUG
△사진 왼쪽 김옥주 HUG 자산관리본부장과 이남철 대한법무사협회 협회장(오른쪽)/제공=HUG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20일 대한법무사협회와 전세피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옥주 HUG 자산관리본부장과 이남철 대한법무사협회 협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지원센터 內 법률상담을 위한 법무사 상담창구 운영 ▲전세피해 관련 정보교류 및 교육 등에 대한 협력사업 ▲후속 법적 조치를 위한 법무사 구성과 운영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대한법무사협회는 약 30명의 임대차 관련 경험이 있는 법무지원단을 구성해 매일 1~3명의 법무사를 지원센터에 추천하고, HUG는 협회추천 인력으로 지원센터의 법률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전세피해자가 상담이후 후속 법적조치를 희망하는 경우 협회가 추천한 법무사 Pool을 제공하고, 표준 보수표의 30% 할인된 수준의 수수료로 수임토록 합의했다.

전세피해 사례의 대부분이 압류·경매, 지급명령, 등기 등 민사집행과 관련되어, 법무사 수행업무의 상담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협회추천 법무사의 상담 및 자문 활동 지원 등으로 전세 피해자에 대한 지원센터의 활동이 실질적이고 입체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옥주 자산관리본부장은 “향후 피해지원센터 운영에 공사와 협회가 힘을 함께 함으로써 전세 피해자에 대한 지원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