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4-2생활권 공동캠퍼스 조성에 ‘박차’
상태바
행복청, 4-2생활권 공동캠퍼스 조성에 ‘박차’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9.01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캠퍼스 2차 입주모집 설명회 개최...신청 10월 14일~21일까지
△이정희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이 입주모집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제공=행복청
△이정희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이 입주모집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제공=행복청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집현동) 공동캠퍼스 조성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행복청,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이하 LH)는 지난 31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 센트럴파크홀에서 대학 및 연구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행복도시 공동캠퍼스 입주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지난 2020년 9월 공동캠퍼스 입주모집 이후 잔여 분양형 부지에 대한 입주모집 일정 및 절차, 심사방법 및 기준, 분양가 등을 설명하고,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FAQ)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행복도시 공동캠퍼스는 다수의 대학‧연구기관이 입주하여 교사‧지원시설 등을 공동 이용하고 상호 융합 교육‧연구가 가능하도록 하는 신개념 대학으로서, 4-2생활권(집현동) 내 대학부지(4-2, 4-7~16)에 임대형과 분양형 캠퍼스로 구성하여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캠퍼스 조성은 사업시행자인 LH가 임대형캠퍼스 공사와 분양형캠퍼스 부지조성을 맡아, 현재 2024년 임대형 캠퍼스 개교를 목표로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모집을 통해 입주 승인한 대학으로는 임대형 캠퍼스에 서울대학교, 충남대학교, 충북대학교, 한밭대학교 KDI국제정책대학원이 있으며, 분양형 캠퍼스에는 공주대학교, 충남대학교가 있다.

공동캠퍼스 2차 모집 세부 내용은 이달 16일 행복청 누리집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10월 14일부터 21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하면 된다.

이정희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앞으로도 후속 일정을 원활하게 진행해 공동캠퍼스 조성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