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인천 청라에 'BMW코리아 R&D센터' 건립
상태바
LH, 인천 청라에 'BMW코리아 R&D센터' 건립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8.3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코리아,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센터 건립 협약 체결
▲청라국제도시 BMW코리아 R&D센터 위치도/제공=LH
▲청라국제도시 BMW코리아 R&D센터 위치도/제공=LH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31일, BMW코리아(주),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청라국제도시 BMW코리아 R&D센터 건립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BMW코리아 R&D센터 설립을 위해 필요한 부지 임대조건을 확정하고, 투자조건 및 기타 인허가 등 필요사항을 정하기 위해 추진됐다.

BMW코리아 R&D센터는 LH가 조성한 청라 IHP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외국인투자유치지역에 건립되며 부지 규모는 5296㎡이다. R&D센터는 약 3천㎡ 규모로, 40여 명의 연구 개발인력이 상주하는 자동차 연구소, 테스트랩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LH는 협약을 통해 BMW코리아에 최장 30년간 부지를 임대하며 BMW코리아 R&D센터가 지역 및 국가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BMW코리아 R&D센터는 미국, 중국, 일본, 브라질에 이어 전 세계 5번째로 설립되며, 한국-독일 간 활발한 기술교류 및 각종 프로젝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LH와 BMW코리아는 오는 10월에 토지 임대계약을 체결하며, BMW코리아 R&D센터는 올년 12월에 착공 예정이다.

박동선 LH 지역균형발전본부장은 “BMW코리아 R&D센터를 포함해 코스트코 청라점 건립사업, 수소산업 청라유치, 영상문화복합단지 성공적 추진 등 다양한 외국인투자유치 프로젝트를 통해 청라국제도시의 활성화 및 지역 고용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