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사랑나눔기금 1억원 장애인 시설에 기부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사랑나눔기금 1억원 장애인 시설에 기부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7.21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왼쪽)과 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왼쪽)과 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제공=현대엔지니어링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립기반을 제공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 밀알탄현점’건립을 위해 후원금 1억원을 21일 기부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와 한상욱 굿윌본부장, 송동근 밀알일산점 원장 등이 참했다.

후원금은 기업 내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임직원 1000여명이 매년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한 ‘사랑나눔기금’으로 마련됐다. 여기에 지난 2020년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엔지니어링이 후원해 개점한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의 수익금을 더해 밀알탄현점 개점을 추진한다.

‘굿윌스토어 밀알탄현점’은 올해 8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에 개점될 예정이다. 운영을 시작하면 발달장애인 6명을 포함한 총 1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운영을 시작한 지 2년이 지난 밀알일산점에서는 현재 12명의 발달장애인을 포함 총 20명이 근무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최근 발달장애인 수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에 이들의 고용률은 장애인 평균 고용률에도 못 미치는 상황이며,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일회성 단순기부 보다는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자리 창출 모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