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는 K-바이오 이끄는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
상태바
“송도는 K-바이오 이끄는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7.15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바이오 클러스터 설명회 개최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4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인천경제청이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의 ‘2022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교육강사 워크숍’을 송도컨벤시아로 유치하고, 이 워크숍에 참석하는 협회 회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성과와 향후 추진사업 등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성용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차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을 비롯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임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경제청은 설명회에서 송도 11공구에 바이오 클러스터를 확대 조성, 국내외 기업유치를 강화하고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 등 산업 육성 인프라 구축을 통해 송도를 ‘K-바이오를 선도하는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로 성장시키려는 계획 등을 알렸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의 워크숍은 14일을 시작으로 15일까지 진행되며 인천경제청 설명회는 워크숍 기간 동안 사업소개, 개별상담, 현장투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성용원 인천경제청 차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기업유치, 인프라 조성, 산학연 네트워킹 등을 통해 송도가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성장 거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 지난 1945년 설립된 이래 회원 권익 보호 및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조사, 연구, 교육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240개 이상의 제약바이오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