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인협회, ‘2023년 건설기술인의 날’ 포상 응모 접수
상태바
건설기술인협회, ‘2023년 건설기술인의 날’ 포상 응모 접수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7.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모집
▲이미지 제공=한국건설기술인협회
▲이미지 제공=한국건설기술인협회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건설기술인협회(이하 협회)는 ‘2023년 건설기술인의 날’기념해 건설기술인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후보자를 모집한다.

응모 대상은 기술개발・품질향상・견실시공・건설기술인의 복리증진 및 권익옹호 등 건설 분야에 탁월한 공적이 있는 건설기술인으로 ▲소속 건설기술인회장 또는 협회 정회원 5인 이상 ▲소속 업체(기관)의 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경력관리 수탁기관장, 건설관련 학회장 또는 소속 건설관련 단체장의 추천권을 추가해 보다 많은 건설기술인들이 추천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수공기간은 훈장의 경우 15년 이상, 포장 10년 이상, 표창 5년 이상이며, 앞서 정부포상을 수상한 바 있는 건설기술인은 ▲훈장 7년 이상 ▲포장 5년 이상 ▲표창 3년 이상 해당 분야에 새로운 공적이 있어야 한다.

수상자는 학계 및 업계, 관계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시상내역은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등이며, ‘2023년 건설기술인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접수는 방문(본회 및 12개 지회)이나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응모 자격 및 추천 제한사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협회 기획실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