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 “황동혁, 한국문화콘텐츠의 중심적 위치에 있는 창작자”
상태바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 “황동혁, 한국문화콘텐츠의 중심적 위치에 있는 창작자”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6.17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 감독, 제16회 포니정 혁신상 수상..드라마 ‘오징어게임’ 세계가 주목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황동혁 감독은 사회 문제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과 깊은 관심을 꾸준히 보여왔으며, 다양한 장르와 소재를 넘나드는 도전적인 행보로 한국문화콘텐츠의 중심적인 위치에 있는 창작자다.”

▲사진 왼쪽부터 정몽규 HDC그룹 회장, 혁신상 수상자 황동혁 감독, 故 정세영 HDC그룹(전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부인 박영자 여사/제공=포니정재단
▲사진 왼쪽부터 정몽규 HDC그룹 회장, 혁신상 수상자 황동혁 감독, 故 정세영 HDC그룹(전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부인 박영자 여사/제공=포니정재단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은 16일 ‘포니정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된 황동혁 영화감독에 대해 이같이 말하며, “이제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통해 전세계의 주목을 받게 되어 향후 혁신가로서의 행보 또한 기대된다”고 선정 이유와 축하 인사를 전했다.

포니정재단은 제16회 ‘포니정 혁신상’ 수상자로 지난해 세계적 화제를 모은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각본가이자 연출자인 황동혁 감독을 선정하고, 이알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 위치한 포니정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포니정재단 설립자 정몽규 이사장, 故 정세영 HDC그룹(전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부인 박영자 여사 등이 참석했다.

황동혁 감독은 2007년 영화 ‘마이파더’로 데뷔 이후 2011년 ‘도가니’, 2014년 ‘수상한 그녀’, 2017년 ‘남한산성’ 등 작품성과 흥행을 겸비한 작품을 선보이며 날카로운 사회 고발과 빈틈없는 연출, 예술적인 독창성으로 크게 주목받았다.

지난해에는 전세계를 뒤흔든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게임’을 통해,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에 깊이 있는 주제의식을 담아내며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커다란 충격을 주며 한국문화콘텐츠의 영역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했다.

황동혁 감독은 시상식에서 “오징어 게임을 만들면서 이 작품이 어쩌면 너무 낯설고 이상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다. 반면 걱정과는 다르게 이 작품이 새롭고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면 그것을 전적으로 그렇게 봐주시는 분들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봐주시고 이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좀 더 새롭고 과감한 도전을 할 수 있는 큰 용기를 주신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포니정 혁신상은 현대자동차 설립자인 故 정세영 HDC그룹(전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애칭인 ‘PONY 鄭(포니정)’에서 이름을 따 지난 2006년 제정된 상으로,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킨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해 상금 2억원과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