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대전 ‘중촌 SK VIEW’ 6월 분양 예정
상태바
SK에코플랜트, 대전 ‘중촌 SK VIEW’ 6월 분양 예정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06.15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08가구 규모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SK에코플랜트는 이달중에 대전광역시 중구 중촌동 일원에 중촌동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인 ‘중촌 SK VIEW(이하 뷰)’를 분양할 예정이다.

▲투시도/제공=SK에코플랜트
▲투시도/제공=SK에코플랜트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0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307가구를 일반분양된다.

주택형별일반분양 가구수는 △59㎡A 97가구 △59㎡B 94가구 △74㎡56가구 △84㎡B 60가구다.

중촌 SK뷰가 자리 잡는 대전 중구 일대는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며 노후했던 원도심 내에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되고 있다.

대전 중구청에 따르면, 재개발사업의 경우 21개 현장이 추진 중이며 주택재건축은 중촌동1구역을 포함해 3개 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일대 사업이 완료되면 대규모 아파트 타운으로 조성돼 새로운 주거벨트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대전은 준공 10년을 경과한 아파트 비중이 전체 아파트의 80%를 웃돌아 전국 평균(73.7%) 보다 약 10% 가량 높을 만큼 노후도가 높아 새 아파트에 대한 니즈가 높다.

중촌초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목동초, 목양초, 중촌중과 전통 명문 학교인 충남여중‧고 대성중‧고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대전 교육 1번지인 둔산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고 목동일대 학원가도 자리하고 있다.

교통망으로는 지하철 1호선 용두역(예정)과 대전로, 계룡로, 계백로 통해 대전 도심 및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충청권광역철도 중촌역(2024년 개통예정)이 개통되면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 되며, 2025년 도시철도 2호선도 예정돼 있다. 또한 서대전역(KTX 호남선)과 대전역(KTX 경부선), 대전복합터미널 등도 가깝다.

이와 함께 중촌 SK뷰는 대전 도심 속 대규모 가족공원인 중촌시민공원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중촌시민공원은 유등천을 끼고 다양한 체육시설과 산책로 등을 갖춘 공원으로 일몰 명소로도 유명하다.

SK에코플랜트는 중촌 SK뷰를 도룡 SK뷰와 신흥SK뷰를 잇는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특화설계, 고급 마감재 등은 물론 단지 외관과 조경시설, 커뮤니티 시설 등도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 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주거편의를 극대화한 수준 높은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전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며, 선호도 높은 4베이 판상형 설계하고,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혁신 설계평면으로 구성된다. 또한 단지 내에는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과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적용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