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감정평가학회·공인중개사협회와 ‘맞손’
상태바
LX공사, 감정평가학회·공인중개사협회와 ‘맞손’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05.26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거래 신뢰성·편의성 제고 위해 상생 협력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와 한국감정평가학회,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부동산 거래의 신뢰성과 편의성 제고를 위해 머리를 맞댄다.

▲사진 왼쪽부터 정수연 한국감정평가학회장, 최송욱 LX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본부장,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제공=LX공사
▲사진 왼쪽부터 정수연 한국감정평가학회장, 최송욱 LX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본부장,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제공=LX공사

최송욱 LX공사 공간정보본부장과 정수연 한국감정평가학회장,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은 25일 LX서울지역본부에서 ‘감정평가산업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LX공사는 양 기관과 함께 부동산 산업 분야 세미나 개최, 각 기관이 보유한 공개 가능한 정보의 공동 활용, 공간정보의 활성화와 부동산 분야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공간정보 기술과 데이터를 제공하여 공공성을 강화하고 매년 감정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롭테크 발전에 위한 커넥터 역할을 수행한다는 복안이다.

최송욱 공간정보본부장은 “LX의 국토정보기본도 등이 접목된다면 부동산 시장의 정보 비대칭이 해소되고 수요자 중심의 프롭테크 산업 발전에 일조해 국민 신뢰와 시장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