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GS건설, '청주 SK VIEW 자이' 6월 분양
상태바
SK에코플랜트‧GS건설, '청주 SK VIEW 자이' 6월 분양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5.19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745가구 중전용면적 59~101㎡ 1097가구 일반분양
인근 산단…SK하이닉스, LG화학 등 종사자 약 3만여명 근무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SK에코플랜트와 GS건설은 오는 6월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일원에 ‘청주 SK VIEW자이(이하 청주 SK뷰 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봉명주공아파트 1단지 일원을 재건축하는 청주 SK뷰자이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동 총 1745가구로 조성된다.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101㎡ 109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주택형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A125가구 △59㎡B110가구 △59㎡C 90가구 △74㎡ 262가구 △84㎡450가구 △101㎡60가구다.

청주 SK뷰자이는 청주 원도심인 봉명동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 학군, 생활, 문화를 아우르는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두루 갖췄다.

우선 청주를 좌우로 관통하는 8차선 직지대로와 마주하고 있어 청주역, 청주IC, 서청주IC, 청주공항, 터미널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청주에서 강원권을 연결하는 충청내륙고속도로(예정)와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북청주역(예정) 개발사업 등도 진행되고 있다.

단지 바로 앞 봉명초가 있고, 봉명중, 청주고, 충북대, 한국폴리텍대, 청주대 등 주변으로 교육시설이 있다.

아울러 롯데아울렛, 현대백화점, 청주농수산시장은 물론 청주시청, 충청북도청, 충북대병원 등도 가깝다.

단지 맞은편에는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으며, SK하이닉스, LG화학 등에 약 3만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월 청주 오창과학산업단지 일대가 정부의 소재‧부품‧장비(소부장)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2차전지 특화단지로 지정돼 이에 따른 간접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방사광가속기, 청주테크노폴리스, 청주밀레니엄타운 등 개발사업들도 예정돼 있다.

청주 운천공원, 흥덕사지, 고인쇄박물관, 예술의전당, 종합운동장 등 여가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명소도 가깝다.

▲청주 SK VIEW자이투시도/제공=SK에코플랜트
▲청주 SK VIEW자이투시도/제공=SK에코플랜트

양사는 대형 건설사들이 힘을 합쳐 시공하는 만큼 명성에 걸맞게 청주 SK뷰 자이를 지역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고급마감재 및 공간 활용도를 높인 특화설계는 물론조경과 대규모 커뮤니티시설 등도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먼저, 남향위주배치(일부세대제외),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판상형, 맞통풍(일부세대 제외), 인지판상형(일부세대), 3면발코니(일부세대)등 평면구조의 특화평면으로 설계된다. 알파룸, 현관 창고, 주방대형 팬트리 등도 일부 평면에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단지 전체 면적의 37%가 조경으로 조성되는 공원형단지로 설계되며, 인근 근린공원과 함께 약 1만여 평의 쾌적한 녹지공간이 갖춰질 예정이다.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자녀를 위한 1인 독서실, 그룹스터디룸, 키즈짐 등이 있고, 다양한 코스를 미리 경험하며 즐기는 골프연습장, 양손타석 스크린골프도 도입된다. 건강과 프라이버시를 모두 고려한 휘트니스, 인바디룸, GX룸, 1인샤워실은 물론 소규모 파티 및 모임의 품격을 높이는 프라이빗 파티룸, 카페테리아, 고급라운지 등도계획돼 있다. 어린이집-티하우스-맘스라운지(통학버스대기공간) 배치를 연계하여 학부모들을 위한 휴게시설인 티하우스와 안전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하는 통학버스대기 청정공간인 클린에어스테이션(맘스라운지)이 설치되어 있다. 지하 1층에는 동별마다 무인택배함이 설치되고, 단지 내 전기차 충전시스템도 들어선다.

한편 청주 SK뷰 자이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