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안전원, ‘찾아가는 화재 안전 캠페인’ 펼쳐
상태바
교육시설안전원, ‘찾아가는 화재 안전 캠페인’ 펼쳐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5.0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국민안전의 날 맞아 전국 7개교 대상 화재 안전 캠페인 진행
/제공=한국교육시설안전원
/제공=한국교육시설안전원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하 ‘안전원’)이 4월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7개교를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시설 내 소방시설점검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교육부, 충청북도교육청, 청주교육지원청이 합동으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서울강원권, 경기인천권, 대전충청권, 대구경북권, 부산경남권, 호남제주권 등 안전원 6개 권역별 지부가 함께 참여했다.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서원고등학교에서 교육부와 합동 캠페인을 진행한 안전원은 기숙사 내 스프링클러 설치를 위한 사전 현장 점검을 실시했으며 그 밖에 자동화재탐지설비와 피난유도등, 비상대피로 등을 점검했다.

또한 6개의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 안전원 각 지부 담당자들은 해당 학교 시설 내 소방시설 현장 점검을 실시했으며 소방포, 화재대피 손수건 등의 화재 피해 예방을 위한 안전용품을 기증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박구병 안전원 이사장은 “안전원은 교육시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회적 책임 경영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라며, “앞으로도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 사업을 통해 교육시설 안전 전문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라고 말했다.

한편 안전원은 지난 2020년부터 국민안전의 날을 기념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관계자들과 함께 교육시설 화재 안전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