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또 해냈다”..IFEZ 8번째 교량 건설
상태바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또 해냈다”..IFEZ 8번째 교량 건설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4.3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5교 고가차도 건설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최종 선정
송도5교 항공사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5교 항공사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와 도심을 연결하는 8번째 교량인 송도5교 고가차도 건설 사업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 사업이 29일 기획재정부의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최종 선정됐기 때문이다.

인천경제청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해 그동안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 산업통산자원부 등 관련 기관들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기획재정부에 사업의 필요성 및 시급성 등에 대해 적극 설명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라고 밝혔다.

인천 도심 및 남동국가산업단지와 송도 11공구· 인천신항을 연결하게 될 송도5교 건설 사업은 총연장 1km, 왕복 4차로(측도 4~6차로)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다. 사업비는 970억원 규모다.

인천경제청은 앞으로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과 긴밀히 협조해 예비타당성 조사 용역 수행 및 통과, 국회의 예산 편성 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각종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오는 2024년 설계용역을 시행한 뒤 2025년 착공해 2029년 완공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예비타당성 대상사업 선정에 협조해 준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협조체계를 구축, 송도5교 고가차도 건설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