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안전원, 안전교육 사각지대 해소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교육시설안전원, 안전교육 사각지대 해소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4.2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입암초 '2022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관련사진/제공=한국교육시설안전원
▲관련사진/제공=한국교육시설안전원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위드코로나(With Corona)처럼 미래에는 재난이 항상 함께하는 위드디재스터(with Disater) 시대이므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재난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박구병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하 ‘안전원’) 이사장은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안전원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행정안전부와 위탁운영기관인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함께 만 3세 이상 어린이,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2022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본격 운영키로 했다.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대상으로 선정된 안전체험시설이 부족한 26개 지자체는 지난 27일 전북 입암초를 필두로 시작됐다.

안전원은 전북 정읍시 소재 입암초등학교를 방문하여 32명의 전교생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체험존 부스 운영을 통해 어린이 재난예방 체험활동을 지원했으며, 소화기 및 어린이 투명우산 등의 안전용품을 전달했다.

올해의 안전원 체험 프로그램은 ▲화재진압 모션슈팅 체험 ▲VR 재난예방 프로그램 체험 ▲재난동영상(화재, 풍·수해, 지진 등) 시청 ▲실제 재난피해 사진 전시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실질적인 재난예방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일상생활 속 위기‧위험 대처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어린이와 학부모 그리고 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안전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종합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