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오케롯캐’ 최단기간 10만달성 실버버튼 획득
상태바
롯데건설, ‘오케롯캐’ 최단기간 10만달성 실버버튼 획득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4.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롯데건설은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고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유튜브 실버버튼은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달성한 채널을 대상으로 유튜브의 엄격한 채널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롯데건설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이미지/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이미지/제공=롯데건설

지난해 7월 7일 리뉴얼 오픈으로 첫 선을 보인 ‘오케롯캐’는 약 6개월만에 10만명의 구독자를 달성해 업계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는 기존의 타 건설사 공식 유튜브 채널들이 구독자 10만명 달성에 일반적으로 1년 이상 소요돼 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기록이다.

‘오케롯캐’채널의 빠른 성장세 이면에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세밀하게 공을 들인 롯데건설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는 평이다.

실제 ‘오케롯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소통’을 목표로 출발한 채널로, 채널 기획부터 운영 전반에 걸쳐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다. 채널명인 ‘오케롯캐’부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의 투표로 선정했으며,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영상은 물론 고객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정보를 쉽고 알차게 전달하는 정보성 콘텐츠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댄스 크루 ‘홀리뱅’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인 ‘PRESTIGE OF LIFE’를 춤으로 재해석한 기획 콘텐츠를 필두로,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 캐릭터로 인기를 끈 개그맨 이창호와 함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을 시도한 ‘그 남자의 72시간’ 브이로그 콘텐츠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영상은 수백만 회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한 데 이어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등 각종 SNS에 활발히 공유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강의하는 ‘집콕레슨’과 경제 및 부동산 소식을 빠르게 전하는 ‘경제 대담’ 및 ‘부동산 대담’ 등도 인기 콘텐츠다.

특히, 최근에는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을 듣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한 ‘대선특집 부동산 대담 라이브 방송’을 대선 직후 발빠르게 준비해 조회수 27만회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그 결과, 채널 누적 조회수 570만회 이상을 달성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실버버튼 획득 기념으로 레고 스톱모션 유튜버 ‘I LIKE HOME’과 협업해 ‘롯데캐슬 X 레고 스톱모션’ 영상을 7일 ‘오케롯캐’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