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올 상반기 공채 시작
상태바
LX공사, 올 상반기 공채 시작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04.04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1~20일 지원서 접수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LX익산지사에 근무하고 있는 경국현 주임(25세)은 전북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지난해 3월 지역인재 채용으로 입사했다.

경씨가 전한 주요 합격팁은 “잡 멘토링 참여 경험이 큰 도움이 됐다”면서 “혼자서 공부할 때는 몰랐는데 멘토를 통해 회사가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을 알게 된 것이 가장 좋은 경험”이라고 말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올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문을 열었다. 채용 규모는 기획경영직 9명, 국토정보직 77명, 무기계약직 8명 등 총 94명이다.

채용일정은 4월 4일 모집공고, 4월 11~20일 원서접수, 5월 7일 필기시험, 5월 30~31일 역량면접을 실시한다. 이어 6월 15일 최종 합격자 발표 후 채용형 인턴으로 임용할 예정이다.

LX공사는 그동안 공공기관 최초로 2014년 NCS(능력중심채용), 2017년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해 공정한 채용 시스템으로 주목을 모았다. 학력, 전공, 성별, 연령, 어학성적 등 편견 요인이 될 수 있는 정보는 기재할 수 없다.

실제로 LX공사를 채용현황을 분석하면 2017년 블라인드 채용 도입 당시 비수도권 인재비율이 50%에 불과했으나 지난해에는 66%로 증가했고, 출신대학 수도 다양해졌다.

블라인드 채용과 함께 지역인재채용 목표제가 도입된 데 힘입은 부분도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조직 내 다양성이 커졌고 직무 역량과 조직 적응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블라인드 채용과 함께 직무에 적합한 인재선발을 위한 과정을 마련한 것도 주효했다. 특히 전북지역에 LX공사 입사와 관련되는 학과가 소수인 점을 감안, ‘잡(JOB) 멘토링 사업’, ‘오픈캠퍼스’, ‘찾아가는 취업설명회’ 등을 적극 개최했다.

전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들과 합동으로 개최한 올해 오픈캠퍼스에서는 공간정보과정을 개설해 수요자 맞춤형 취업 교육을 제공했다는 평가다.

전북혁신캠퍼스 공간정보과정에 참여한 정민혁 씨는 “공간정보가 우리 삶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 데이터라는 걸 알게 됐고, LX공사 취업에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감을 잡았다”고 밝혔다.

LX공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사회형평적 채용도 확대하고 있다. 이에 국가유공자ㆍ장애인ㆍ저소득층에 가점을 부여함으로써 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공공기관 최초로 지적자격증 취득과정과 채용을 연계한 과정을 개설, 호평을 받았다.

또한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가운데 유일하게 정부가 권고한 지역인재채용 목표비율 30%를 지난해 1년 앞당겨 조기 달성한 바 있다.

오애리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렇게 뽑은 신입사원의 직무역량과 조직 적응도가 이전보다 높은 것으로 체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