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시설안전원 대구경북지부, 경북소재 특성화고 시설물 점검
상태바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대구경북지부, 경북소재 특성화고 시설물 점검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04.04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하 ‘안전원’) 대구경북지부는 지난달 28일과 31일 양일간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북동부지사와 경북 소재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공제가입실태 및 안전점검 등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사진제공=한국교육시설안전원
사진제공=한국교육시설안전원

점검은 전국 최초 장애 학생들의 직업 중점 특수학교인 대구이룸고등학교와 해양수산 특성화고인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점검했다.

안전원 대구경북지부는 지난 3월에 개교한 대구이룸고에서 명성구조기술사사무소 변상민 대표이사와 함께 공제가입 누락 여부 확인 및 가입 컨설팅, 주요 시설물 안전점검 등을 실시해 보상 취약시설의 사전 제거 및 개선과 지역 특성화고 점검 특화사업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북동부지사 간 업무협약 체결의 후속 조치로 협약기관의 송덕수·김창훈 부장과 포항해양과학고의 전기시설 안전 특화점검 및 부속물 사전점검을 실시해 예방중심의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이기훈 안전원 대구경북지부장은 “합동점검은 특수학교 및 특성화고의 교육시설 사전 재해예방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관내 교육시설 재난 및 안전관리 기관으로서 사전 재해 예방의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교육시설 안전관리에 적극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전원은 지역별 학교에 대한 재난 및 시설안전 점검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시설 재난예방 및 사전 안전관리 방안을 지속적으로 시행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