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 2022트렌드 컬러 ‘무드 부스터’ 발표
상태바
조광페인트, 2022트렌드 컬러 ‘무드 부스터’ 발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3.23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겨냥 비비드 코랄, 스페이스 퍼플 등 4개 선정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조광페인트가 MZ세대를 주제로 한 트렌드 컬러인 ‘2022 컬러무드 : 무드 부스터(MOOD BOOSTER)’를 발표했다.

‘무드 부스터’란, 기분을 전환 시킨다는 뜻으로, 코로나로 침체된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정해진 주제다.

▲2022 조광페인트 컬러무드 : 무드 부스터 4개 키 컬러 비비드 코랄, 스페이스 퍼플, 에딕스 그린, 레스트 베이지/제공=조광페인트
▲2022 조광페인트 컬러무드 : 무드 부스터 4개 키 컬러 비비드 코랄, 스페이스 퍼플, 에딕스 그린, 레스트 베이지/제공=조광페인트

조광페인트가 발표한 컬러는 4개 색상으로, ▲비비드 코랄(VIVID CORAL) ▲스페이스 퍼플(SPACE PURPLE) ▲에딕스 그린(ETHICS GREEN) ▲레스트 베이지(REST BEIGE)다.

이 4가지 키 컬러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당당하고 개성 강한 MZ 세대가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를 어떻게 전환하고자 하는지 그 특징과 사회적 이슈를 분석해 선정됐다. 여기서, MZ 세대란 밀레니얼 세대(25~39세)와 Z세대(15~24세)를 함께 부르는 말이다.

첫 번째 컬러인 비비드 코랄은 타인의 기준보다 나의 행복이 중요한 MZ 세대의 감성을 담은 것으로, 자아실현과 자기 만족감을 나타낸다. 스페이스 퍼플은 메타버스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로 디지털과 가상세계를 나타내며, 에딕스 그린은 윤리적 가치 소비, 마지막 컬러인 레스트 베이지는 내적 안정과 힐링을 뜻한다.

조광페인트는 4가지 키 컬러와 함께 매칭 가능한 추가 컬러를 함께 제안해 조광페인트 컬러 무드가 인테리어, 가전, 자동차 등 산업 전반 다양한 분야에 쉽게 적용될 수 있도록 했다.

매달 조광페인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 유튜브에서는 2022 컬러무드 영상 감상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참여 기간은 이달 25일까지다.

조광페인트는 지난 2021년엔 ‘온리 원 어스(Only one earth)’를 주제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상기시키고 지구화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개발의 중요성에 대한 테마 컬러를 제안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