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 MTV 교통영향평가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시화 MTV 교통영향평가 주민설명회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07.10.1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주관하는 시화MTV 개발사업에 대한 교통영향평가 관련 주민설명회가 15일 시흥시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교통영향평가는 건설교통부 ‘교통영향평가지침’에 의해 사업개요, 교통개선대책의 변경내용, 종합개선안도, 개선효과, 개선안 시행계획 등의 약식평가로 작성된 것이다.
시흥시와 안산시 일원에서 개발하는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조성사업은 2004년 12월 중앙 교통영향심의위원회의 심의를 완료한 사업으로 2001년 8월 개발계획 고시이후 교통, 환경영향평가 결과 반영 및 민관협의체인 “시화지역지속가능발전협의회” 협의 결과에 따라 개발규모가 축소(1,048만㎡에서 926만㎡)되어 교통개선 대책의 변경사항이 발생했다.
아울러, 토지이용계획의 변경으로 인한 도로계획이 변경되었으며, 진.출입 동선체계의 변화, 완화차로 위치 변경, 노외주차장 위치 변경으로 인한 주차구획 조정 및 주차면수의 변동사항이 발생했으며, 그 외 보행자전용도로가 기존 18개소에서 29개소로 변경됐다 지난 2007년 8월에 실시계획 승인된 사항은 녹지와 하천에 대한 승인사항이고, 내부적인 토지이용계획 등 세부계획에 대해서는 이번 교통영향평가(재협의)가 완료된 후 최종보고서에 반영해 추진토록 되어 있다.
시흥시와 수자원공사 관계자는 시화지역 및 MTV의 개발사업은 2016년 완공할 예정으로 주민들의 관심과 애정이 절실히 필요한 사항으로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의견 개진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