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건축물 해체계획서 작성을 도와드립니다.”
국토안전관리원(이하 관리원)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건축물 해체계획서 작성 시 필수 항목, 작성요령 및 표준서식 등을 정리한 ‘건축물 해체계획서 작성 매뉴얼’을 지난 19일 배포했다.
이번 매뉴얼은 ‘건축물 해체계획서의 작성 및 감리업무 등에 관한 기준(국토교통부 고시)’중 계획서 작성과 직접 관련된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해체계획서 작성자와 허가기관 담당자가 업무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도 반영했다.
매뉴얼은 해체계획서 작성 및 검토 시 주요 항목을 누락하는 일이 없도록 자가점검표와 표준서식도 함께 포함시켰다.
관리원은 매뉴얼과 표준서식을 각 지자체에 책자로 배포하고, 일반 국민들도 쉽게 열람 및 내려받기를 할 수 있도록 관리원 홈페이지 기술자료실과 건축물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도 파일로 게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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