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대가 산정서비스’온라인 시스템 운영
상태바
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대가 산정서비스’온라인 시스템 운영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11.0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엔지니어링협회 품셈관리센터는 ‘엔지니어링대가 산정서비스’ 온라인 시스템 운영을 오늘(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엔지니어링 사업대가 산출 프로세스의 표준화 및 프로그램화를 통해 사업의 기본정보 입력만으로도 사업대가를 자동으로 산출해주는 획기적인 서비스이다.

엔지니어링 표준품셈 관리기관인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품셈관리센터는 지난해 5월 이후 약 1년 6개월에 거쳐 대가 산정 프로그램 개발, 엔지니어링 표준품셈의 시스템 탑재 등을 통한 ‘엔지니어링 대가산정서비스’ 온라인 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지난 한달간 시험운영 과정을 거쳤다.

엔지니어링사업의 발주를 위해서는 예정가격을 결정하여야 하는데 ‘엔지니어링대가산정 서비스’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엔지니어링사업대가의 기준’에 따른 원가계산에 의한 가격을 산출해 볼 수 있다.

‘엔지니어링대가산정 서비스’ 온라인 시스템에는 실비정액가산방식에 따른 원가계산을 위해 올해 공표되어 시행중인 11개의 엔지니어링 표준품셈과 9개의 국토교통부 소관 품셈이 탑재되어 있으며, 공사비요율방식에 따른 원가계산 기능 또한 제공한다.

특히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품셈관리센터는 향후 새로이 제·개정되어 시행되는 엔지니어링 표준품셈을 매년 동 시스템에 업데이트해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